글로벌 HNBR 가격은 공급 원료 비용 상승 속에 5월에 소폭 개선되었습니다.
텍사스(미국): 글로벌 시장에서 수소화 니트릴 부타디엔 고무(HNBR)의 가격은 2024년 5월에 소폭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주로 공급 원료, 특히 부타디엔의 비용 상승에 기인하며, 이는 HNBR 생산 비용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부타디엔 시장은 눈에 띄는 가격 인상을 보였으며 HNBR 가격의 전반적인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한편, 다운스트림 시장은 계속해서 견조한 실적을 보이며 HNBR에 대한 수요를 더욱 촉진했습니다. 자동차 부문은 견조한 성장세를 보인 반면, 항공우주 부문은 미국에서는 생산이 부진하고 유럽 시장에서는 수요가 견조하여 HNBR 소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지속적인 수요와 생산 비용 상승은 5월에 관찰된 HNBR 가격의 소폭 급등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HNBR 가격은 5월에 소폭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상승은 주로 공급 원료 시장에서 니트릴 부타디엔 고무 가격의 지속적인 상승에 기인하며, 이는 HNBR 생산 비용에 문제를 제기 한 부타디엔 가격의 상승으로 인한 것입니다. 자동차 부문은 5월에 신차 판매가 4월보다 8.8% 증가하면서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지만 이는 2023년 5월보다 5.0% 감소한 것입니다. 제조업체들은 생산에 박차를 가하며 4월에 비해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그러나 항공우주 부문은 매출 감소와 보잉 공급망의 지속적인 중단으로 인해 HNBR 수요가 저해되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해외 시장 수요는 미국 시장의 HNBR 가격 역학에 긍정적으로 기여했습니다. 연준 정책입안자들은 인플레이션이 중기적으로 2%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4월 30일부터 5월 1일까지 FOMC 회의록에 반영된 바와 같이 최근 데이터는 신뢰도를 크게 높이지 못했습니다. 또한, 5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는 소폭 하락하여 제조업 부문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중국 시장에서 HNBR 가격은 5월에 상승했는데, 이는 주로 주요 수출국, 특히 일본의 높은 비용 때문입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자동차 부문에서 순수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신에너지 승용차의 소매 판매는 5월 1일부터 26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27%, 전월 대비 2% 증가하여 약 574,000대에 달했다. 반면 승용차 판매량은 120만대로 소폭 감소했다. 또한 신규 수출 사업은 연중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했습니다. 5월 구매 활동도 증가했는데, 이는 기업들이 지속적인 생산 수요를 충족하고 미래 성장을 예상하기 위해 더 많은 투입물을 확보하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소폭 상승에도 불구하고 5월 제조업 PMI는 여전히 기준치를 상회했습니다. 긍정적인 시장 정서와 적극적인 공급업체 참여는 중국의 HNBR 가격 급등에 기여했습니다.
Vantage Market Research의 예상에 따르면 HNBR의 가격은 향후 몇 주 동안 강세 추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HNBR 가격의 이러한 강세는 주로 공급 원료 부타디엔의 가격 상승과 관련이 있으며, 이는 HNBR 생산 비용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글로벌 자동차 부문의 견조한 수요와 항공우주 부문의 긍정적인 발전이 수요-공급 비율의 적자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은 가까운 장래에 HNBR 가격 변동을 주도하는 핵심 요인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