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파라자일렌 시장은 부진한 시장 역학 속에서 하락 추세에 직면해 있습니다.
유럽 파라자일렌 시장에서는 2024년 5월 17일로 끝나는 주에 하락세를 이어갔다. 이는 원유와 나프타의 업스트림 시장에서의 비용 하락에 기인하며, 이는 파라자일렌 가격에 대한 압력을 증가시켰습니다. 5월 17일로 끝나는 한 주에 영국 시장의 파라자일렌 가격은 거의 1% 하락하여 USD 1147/MT에 정착했습니다. 이러한 가격 하락은 시장 내 수요와 공급 모두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인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유럽 시장의 유가 하락은 미국의 높은 인플레이션과 금리가 지속되면 소비자 및 산업 수요가 위축될 것이라는 투자자들의 기대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또한, 프랜시스 스콧 키 브리지(Francis Scott Key Bridge)의 붕괴 이후 해운 채널을 정리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도 시장 불확실성에 기여했습니다.
이러한 혼란에도 불구하고 높은 재고 수준으로 인해 파라자일렌 가격은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파라자일렌의 다운스트림 시장, 특히 PET(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는 정체되어 다운스트림 산업의 수요 감소로 이어졌고 결과적으로 파라자일렌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PET 시장은 수요 약화로 인해 5월 중 점진적인 약세를 보였습니다. 구매자는 협상 중에 추가 할인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여 대기 자세를 더합니다. 최종 구매자조차도 파라자일렌 가격 인하를 예상하고 있어 시장 점유율 둔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내내 유럽 파라자일렌 시장은 충분한 공급을 유지하며 수요와 공급 사이의 균형 잡힌 균형을 이뤄냈고, 이는 가격 약세를 뒷받침했습니다. 볼티모어항은 2023년 4월 69억6000만 달러 상당의 거래를 관리하며 미국 무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 같은 달 미국 전체 수입의 5%, 미국 전체 수출의 약 4%를 차지했습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이러한 가치 거래의 50%가 유럽으로 향하거나 유럽에서 시작된 반면, 약 30%는 아시아와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전통적인 북유럽 허브가 계속 지배적이었지만 바르셀로나 항구가 주목할만한 경쟁자로 부상하면서 지역 무역로의 역학 관계가 변화하고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극동과 아메리카 대륙 간 무역의 운송 시간을 단축하는 바르셀로나의 부상은 이 지역 내 무역 패턴의 진화를 강조합니다. 그러나 북유럽의 터미널은 악천후, 휴일 항구 폐쇄, 서비스 간 일정 충돌로 인해 라인업 혼잡에 직면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브레머하펜과 로테르담과 같은 주요 항구는 양호한 야적장 밀도와 운영 효율성을 유지하여 물류 장애 속에서도 원활한 운영을 보장했습니다. 특히, 로테르담에서는 6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냉동 플러그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기간 동안 냉장 화물 취급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복합적인 요인들은 파라자일렌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글로벌 이벤트와 현지 시장 상황의 복잡한 상호 작용을 보여줍니다.
Vantage Market Research에 따르면 파라자일렌의 가격은 계속해서 하방 압력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예상되는 가격 하락은 업스트림 원유와 나프타의 비용보다는 다운스트림 PET(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에 더 의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매자들은 전월보다 더 나은 거래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낙관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가격 하락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부 시장 참여자들은 파라자일렌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추가 하락의 여지가 없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다른 사람들은 다음 달에는 수요가 파라자일렌의 미래 추세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안정에서 더 부드러운 추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원유 가격이 이전의 하락에서 회복되지 않을 경우, 다음 원자재 가격 역시 더 낮아질 수 있으며, 이는 파라자일렌 가격의 하방 압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