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태풍 후 항구 복구; PSS 구현 및 중국의 기록적인 처리량이 화물 운임에 영향을 미침

태풍 가에미가 떠난 후 타이완의 여러 항구가 벙커링 작업을 재개했는데, 이 태풍은 현재 푸젠성 상공에서 북서쪽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장시성 상공을 계속 지나면서 열대저압부로 약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오슝에서 출항 선박 이동이 재개되고 타이중, 지룽, 타이베이에서 선박 통행이 완전히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가오슝의 인바운드 이동은 여전히 강한 바람과 거친 바다로 인해 중단된 상태입니다. 마이랴오에서는 선박 운항이 재개되었지만 총 톤수가 40,000톤수 미만인 선박으로 제한됩니다. 태풍의 영향으로 액화석유가스(LPG) 공급망에 일시적인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보이며, 선적 및 항구 운영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혼란은 오래 지속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면 중국 저우산(周山)과 상하이(上海)의 벙커링 운영은 월요일부터 중단됐으며, 기상 조건이 개선되는 7월 29일쯤 재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지연은 일시적인 지역적 공급 부족을 야기할 수 있지만 LPG 가격에 장기적인 큰 변동을 일으키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팍로이드는 2024년 8월 1일부터 튀르키예 이스탄불과 겜릭에서 모로코 카사블랑카로 가는 화물에 대해 성수기 할증료(PSS)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 추가 요금은 컨테이너당 미화 100달러이며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유효합니다. 또한, 2024년 8월 19일부터 모든 아프리카 항구에서 방글라데시로 향하는 건조 컨테이너 선적에 컨테이너당 미화 500달러의 PSS가 적용되며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계속됩니다.

또한, 라틴 아메리카의 동부 해안 항구에서 북미, 중앙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로 건조 및 냉동 컨테이너로 운송되는 화물에 대해 GRI(General Rate Increase)가 예상됩니다. 2024년 9월 1일부터 이 GRI는 컨테이너당 미화 1,500달러의 운임을 인상하며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유효합니다.

이러한 할증료 및 운임 인상은 운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어 잠재적으로 운송 비용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운임이 상승함에 따라 증가된 운송 비용은 화학 제조업체와 거래업체에 전가될 수 있으며, 이는 잠재적으로 화학 물질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화학물질 가격에 미치는 영향은 공급망이 이러한 비용 증가에 어떻게 적응하는지, 그리고 추가 요금이 화학물질 선적의 광범위한 차질 또는 지연으로 이어지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2024년 상반기 중국 항구는 총 1억 6,180만 TEU를 처리하여 컨테이너 처리량이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교통부에 따르면 상하이항과 닝보 저우산항은 처리량이 7.5% 증가한 2,550만 TEU, 8.4% 증가한 1,910만 TEU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컨테이너 처리량의 증가는 중국의 항구 운영과 전반적인 무역 활동이 강화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결과적으로, 더 많은 양의 상품이 처리됨에 따라 화물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수 있습니다. 항구 활동이 증가하면 효율성이 향상되고 규모의 경제로 인해 운임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처리량의 증가가 물류 또는 생산 능력 제약을 동반하는 경우, 화물 운임에 상승 압력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컨테이너 처리량의 증가는 해운에 대한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추세를 나타내며, 선적 용량의 공급이 수요 증가와 보조를 맞춘다면 잠재적으로 운임을 안정화하거나 심지어 인하할 수 있습니다.

마리아 주님

2년간의 교육 내용 편집 및 편집. 저는 자금 조달, 거래 및 유명인 문화에 관한 잡지에서 일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저는 저널리즘, 만화책 및 망가(자주 교정), 대중 문화 전반에 대해 잘 훈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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