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 잡힌 공급은 수요 약화에도 불구하고 유럽에서 아디프산 가격을 변하지 않게 유지합니다.
2024년 6월 초, 유럽의 아디프산 시장은 수요 약화와 운임 상승에도 불구하고 눈에 띄는 가격 안정세를 보였습니다. 아디프산의 적절한 공급은 시장 가격의 변동 없이 유지되도록 보장하여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제조업체와 구매자에게 약간의 안도감을 제공했습니다.
아디프산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는 아디프산 생산의 주요 공급 원료인 벤젠의 저렴한 가격이었습니다. 벤젠에 대한 수요 감소로 인해 가격이 낮은 수준으로 유지되었고, 이는 아디프산 가격에 안정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원자재 비용의 안정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부문의 수요 둔화로 인해 전반적인 시장 상황은 여전히 좋지 않습니다.
아디프산의 주요 소비국인 다운스트림 자동차 부문은 상당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독일 연방자동차교통청(KBA)에 따르면 독일은 5월에 총 236,425대의 자동차를 등록하여 2023년 5월에 비해 4.3% 감소했습니다. 자동차 시장의 이러한 쇠퇴는 타이어 보강재용 나일론 섬유 및 기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포함한 다양한 자동차 부품 생산에 사용되는 아디프산의 소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100% 전기차 모델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0.6% 감소해 4년 연속 감소세를 기록했다. 이러한 급격한 감소는 독일 정부가 지난해 12월 예산 제약으로 인해 전기차(EV) 구매 보조금 프로그램을 갑자기 중단하기로 결정한 데 기인합니다. 그 결과 5월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차가 차지하는 비중은 12.6%에 불과해 2023년 평균 18%에서 크게 하락했다. 이러한 전기차 판매 감소는 자동차 부문에서 아디프산에 대한 수요 약화를 더욱 악화시켰습니다.
아디프산의 가격은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지만, 운임 상승은 시장에 새로운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운송 비용 증가는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에 대한 압박을 가중시켜 전체 공급망 효율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화물 운임 인상은 주로 지속적인 지정학적 긴장과 물류 문제로 인해 글로벌 운송 경로가 중단되고 운송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운스트림 파생 제품인 폴리아미드 66(PA66)도 심각한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자동차 및 건설 부문의 수요 약화는 유럽의 PA66 가격에 하방 압력을 가했습니다.
아디프산의 가격은 유럽 시장 전반의 공급 과잉과 수요 약화로 인해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디프산의 풍부한 가용성은 과포화 시장으로 이어졌으며, 이는 자동차 및 건설과 같은 주요 부문의 수요 둔화와 함께 가격을 더욱 하락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