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ArcelorMittal과 MHI, 겐트의 용광로에서 파일럿 CO2 포집 장치 시작

ArcelorMittal은 Mitsubishi Heavy Industries, Ltd.(MHI), BHP 및 Mitsubishi Development Pty Ltd(Mitsubishi Development)와 협력하여 벨기에 ArcelorMittal Gent의 고로 배출 가스에 대한 파일럿 탄소 포집 장치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파일럿 탄소 포집 장치는 벨기에 겐트에서 1-2년 동안 운영될 예정이며, 기술의 본격적인 배치로 발전할 가능성을 평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성공할 경우, 이 시스템은 Gent 현장에서 배출되는 배출량의 상당 부분을 포집할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들은 1월부터 현장에 상주하며 장치의 조립 및 시운전을 감독하고 있습니다.

2022년 10월, 4개 업체는 겐트 제강 시설을 시작으로 다양한 이산화탄소(CO2) 배출원에서 MHI의 탄소 포집 기술(Advanced KM CDR Process™)을 다년간 시험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파일럿 탄소 포집 장치는 초기에 용광로 및 재가열로 가스 테스트에 중점을 둘 것이며, 잠재적으로 직접 환원철(DRI) 공장에서 개질기 연도 가스와 같은 제강 가스를 포집하도록 확장할 수 있습니다.

겐트의 탄소 포집 솔루션의 발전은 북해 지역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CO2 운송 및 저장 이니셔티브를 지원하여 철강 생산의 탈탄소화에 중요한 글로벌 기술 솔루션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EU는 제안된 넷제로 산업법(Net-Zero Industry Act)에 명시된 대로 2030년까지 연간 5,000만 톤의 CO2 저장 용량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에너지기구(IEA)에 따르면 CCUS 기술은 2050년까지 1차 철강 생산량의 37% 이상에 적용되어야 하며, 이는 연간 3억 9,900만 톤의 CO2에 해당합니다.  Net Zero Emissions 시나리오를 달성하기 위해(출처: IEA Net Zero 로드맵 – 2023 업데이트).

MHI의 탄소 포집 기술을 현재 철강 공장에 통합하기 위해 ArcelorMittal은 벨기에 겐트에서 시험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MHI는 독점적인 탄소 포집 기술을 제공하는 동시에 엔지니어링 연구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르셀로미탈의 유럽 사업장에 고품질 제강 원료를 공급하는 주요 공급업체인 BHP와 미쓰비시 개발(Mitsubishi Development)은 이 임상시험을 위한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겐트에서의 임상시험은 두 단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초기 단계는 용광로의 최고 가스에서 CO2를 분리하고 포집하는 데 중점을 두며, 일일 약 300kg의 CO2 포집률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단계는 상단 가스에 존재하는 다양한 수준의 오염 물질로 인해 기술적인 문제를 야기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핫 스트립 밀 재가열로에서 생성된 배출 가스에서 CO2의 분리 및 포집을 테스트하는 것을 수반합니다. 이 용광로는 코크스 가스, 용광로 가스 및 천연 가스를 포함한 산업용 가스의 조합을 연소합니다.

마리아 주님

2년간의 교육 내용 편집 및 편집. 저는 자금 조달, 거래 및 유명인 문화에 관한 잡지에서 일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저는 저널리즘, 만화책 및 망가(자주 교정), 대중 문화 전반에 대해 잘 훈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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