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loyd’s Register, 혁신적인 암모니아 용기 설계 승인
로이드선급(LR)은 공동 노력의 결과로 새로 개발된 암모니아 연료 3,500TEU 컨테이너 선박에 대한 원칙 승인(AiP)을 승인했습니다. 이 혁신적인 설계는 탄소 제로 운송을 위한 Mærsk Mc-Kinney Møller 센터의 주도 하에 A. P. Møller-Mærsk, MAN Energy Solutions, Deltamarin, Eltronic FuelTech, LR 및 ABS로 구성된 산업 간 태스크포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이 성과는 암모니아를 대체 선박 연료로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배기가스 배출이 적은 선박 연료로서 지속 가능한 암모니아의 잠재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선상 안전 문제를 꼼꼼하게 해결하고 선원과 항만 직원 모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을 보장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새로운 선박 설계를 위한 AiP는 암모니아가 허용 가능한 산업 안전 표준 내에서 주요 연료로 사용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입니다”라고 Mærsk Mc-Kinney Møller Center for Zero Carbon Shipping의 Onboard Vessel Solutions 최고 기술 책임자인 Claus W. Graugaard는 말합니다. 그는 이어 “ABS와 LR의 동시 AiP는 설계의 견고성과 철저한 위험 평가 및 체계적인 위험 관리 노력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성과는 모든 프로젝트 파트너의 혁신적인 기여와 지식 공유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협업은 우리가 필요로 하는 규범적 규칙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가장 빠른 경로입니다.”
AiP를 부여할 때 선급 협회는 선박 설계의 모든 필수 측면을 검토하고 관련 규칙 및 규정을 전반적으로 준수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 평가를 수행합니다.
다음으로, 설계에 대한 발언이 다루어지고, 탄소 제로 해운을 위한 메르스크 맥키니 묄러 센터(Mærsk Mc-Kinney Møller Center for Zero Carbon Shipping)는 용선자 및 선주를 포함한 파트너와 함께 프로젝트를 두 번째 단계로 확장하는 방안을 모색하면서 이러한 노력을 계속 주도할 것입니다.
“암모니아를 선박 연료로 널리 채택하기 위해서는 안전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AiP는 이러한 야망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강력한 부문 간 노력을 강조합니다”라고 Lloyd’s Register의 최고 상업 책임자인 Andy McKeran은 말했습니다.
그는 “암모니아 선박 설계를 위한 정량적 위험 평가에 관한 Mærsk Mc-Kinney Møller Center for Zero Carbon Shipping 및 LR Maritime Decarbonization Hub와의 공동 연구와 같은 이전 협력을 통해 LR은 해양 가치 사슬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로서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AiP 공정에서 암모니아 선박에 대한 위험 완화의 우선 순위를 정할 수 있었습니다.”
Lloyd’s Register는 조선 해양 산업을 위한 선급 및 규정 준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두 업체로, 고객이 환경 표준을 충족하면서 자산을 안전하게 설계, 건설, 운영, 확장 및 폐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